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요즘 제가 즐겨 가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스터디 카페> 입니다.

급히 글을 쓸 일이 있을 때,
휴식을 취할 때,
근처 카페에 가서 시간을 보내곤 했는데
최근 코로나가 심해진 탓에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카페에서 취식이 금지 됐어요.

처음에는 스터디 카페가 있다는 걸 알았지만
선뜻 갈 생각을 못했어요.
어쩐지 학창시절 다니던 독서실이 상상되면서
갑갑할 것 같았거든요.

처음 몇 주간은 주말마다 남편 찬스로
대구 카페까지 나갔어요.

그런데 대구마저 매장 내 취식이 금지되면서
정말 갈 곳이 아예 없더라구요.

그래서 시작한 게 러닝입니다. 🥸🙄
갈 데가 없으니 달리기라도 해야죠.

4일 연속 미친듯 강변을 달리다가
결국 왼쪽 무릎에 통증이 오면서 쉬고 있어요.

강변을 달리다가 우리 동네에
해낸다 스터디카페, 라는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그러다 제주에서 친정엄마가 올라오시며
드디어 방문하게 됐습니다.

해낸다 스터디카페 화장실 문구

그런데 생각보다 엄청 좋지 뭐예요!
공간도 넓고 깔끔하고,
무인기계가 있어 회원가입, 결제, 자리 지정까지
간편했어요.

스터디 카페에 가는 날, 점심입니다.
요즘 식단관리를 하고 있는데
출산 전 몸무게에서 총 3kg를 뺐어요.

이렇게 창가가 보이는 곳에서 글을 쓰거나
필사를 하고, 책을 봅니다.

아마 앞으로도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코로나 덕분에 좋은 곳을 알게 됐네요😎

아참! 코로나, 하니 떠오르는 책!



최근 제가 참여한 엔솔러지 동화책
<오탐정의 확진자 추적 사건>인데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제 단편동화 <나의 외계인 친구>가 실렸어요.


뒷 이야기는
책으로 확인하세요🤩


김정미 작가 강연 및 작업 문의 : funkj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