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2018년 12월 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여년이 넘은 대구의 어린이전문서점, <책벌레>에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이야기 우물을 캐자!-릴레이동화 만들기> 였어요.

단어 봉투에서 '글자 물고기'를 뽑아 '이야기우물'에 붙이며 친구들과 동화를 만드는 시간이지요.

30명 가까이 되는 많은 친구들이 신청해주었답니다. 고마워요, 친구들!


짜잔!  이렇게 조를 짜서 진행했어요.

사전에 미리 부탁한 게, 서로 잘 모르는 친구들과 조를 짜달라는 거였어요. 너무 친한 친구와 함께 조가 되면 나도 모르게 의지하게 될수 있으니까요 ^^

이 수업은 동화를 만드는 것 만큼이나 서로 '협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거든요.


앞 친구가 만든 이야기에 살을 붙여 그 다음 주자가 이야기를 만들고, 조장은 종이에 이야기를 받아적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색한 부분을 바로 잡고, 제목도 지어봤지요.^^


발표하는 친구들 모습이랍니다. 초상권 보호 차원에서 얼굴을 가리긴 했지만 웃는 얼굴들 느껴지나요? 모두들 즐겁게 이야기를 만들고 발표했답니다.

어려울법도 한데 척척 사이좋게 진행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어요. 의견이 부딪힐땐 현명하게 의논해 이야기를 만들더라고요.


아이들 덕분에 저도 기운 듬뿍 받고 돌아왔습니다. 제 얼굴 보이나요? 계속 웃고 있네요 ㅎㅎ



앞으로 <책벌레>에서 두차례 더 강연을 해요.

1/19(토) pm2:00~4:00  - '나도 동화작가!(손바닥 그림책 만들기)'

4/6(토) pm2:00~4:00- '리마을 이야기와 지도 만들기'

 
저 외에도,
멋진 작가들이 대거 강의하니 신청해보세요 :)

신청은,
대구 책벌레 어린이서점 (053)-793-3347 으로 전화하시면 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