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나는 가끔 내가 '보부상' 같다. 이곳저곳 장을 떠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보부상처럼 나도 글로 된 것이면 뭐든 팔고 다니니까.

그리고 오늘은 내가 '삭바느질 여인' 같다는 생각을 했다. 마을 집집마다 다니며 일감을 받아와서 밤새도록 헤진 옷을 바느질하는 여인네. 코끝에 안경 하나 걸쳐 놓고, 초롱불에 의지해 열심히 바느질 하는 거지.

-

요즘 내가 딱 그렇다. 연말이라 여기저기 기관마다 마감이 급한가 보다. 딱 봐도 급해 보이는 외주가 마구 들어온다. 일을 찾아다니지 않는데도 들어온다. 그런 생각을 하면 무진장 감사하다. 퇴사 후, 1년 간을 그럭저럭 잘 버텼으니까. 분명 11월 말까지만 일하고, 외주를 맡지 않으려고 했는데 또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아, 계획 변경이다. 딱 10일까지만 일하고, 이후에는 날 위한 시간을 보내야겠다. 내가 할 게 얼마나 많은데! 출산가방도 싸야하고, 그 전에 축복이 옷들을 세탁해야하고... 또, 책도 좀 읽고 싶고, 잠도 푹 자고, 싶고. 영화도 봐야겠고. 아 몰라, 몰라! 머리가 엉켰다.

-

엉성하게 마무리 된 장편동화를 수정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올해의 창작은 이렇게 마무리해야 할 듯 싶다. 내년에는 축복양의 탄생으로 글 쓰는 게 더 힘들어질 듯 한데, 나는 지금 이 시간을 잘 보내고 있는 걸까?

-

작가로서의 균형을 잡는 게 필요할 듯 싶다. 창작과 외주. 두 개의 영역 사이에서 '줄타기'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작가는 오전에는 '창작', 오후에는 '일'을 한단다. 엄청 멋있다!!! 부럽다!!! 나의 패턴은 오전에는 '팽팽 놀기', 오후에는 '딴짓', 저녁에는 '일' 아니던가. 반성하자, 반성!

-

시험을 앞두고 나면 무진장 딴짓이 하고 싶어지는 것처럼, '데드라인' 걸린 일을 맡고 나면 자꾸만 그림이 그리고 싶어진다. 그래서 또 이렇게 되도 않는 그림을 그려 블로깅을 한다. 내가 폭풍 블로깅을 할 때는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아, 긍정미가 지금 미치듯 바쁜 때로구나." 그래도 걱정 마시라. 마감을 어기진 않는다. 책임감 강한 작가라고! 그냥 스스로 고달플 뿐.

-

이왕 보부상으로 사는 것, 좀 더 많은 품목을 개발해서 많은 것을 팔아야겠다. 그렇게 생각하면 또 재밌고, 신나고. 맞다, 나는 변태작가다. 고통을 즐기는, 자학과 자뻑을 오가는 슈퍼변태작가!!!!

'꿀잼라이프 > 재잘재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1215] 오늘의 기분 좋음  (4) 2017.12.15
25살, 27살에 남긴 메모  (4) 2017.12.12
[171204] 35주 5일 막달을 향해  (3) 2017.12.05
오랜만에 소식 전하기  (0) 2017.08.11
커피, 그리고 책 세권  (0) 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