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안녕하세요?
동화작가 김정미 입니다.

제가 쓴 장편동화 <오합지졸 초능력단>이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에서 당선했습니다.

작은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힘을 합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랍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스토리공모전과 동화공모전을 따로 개최했는데, 올해부터 통합되었답니다.

대상 상금을 늘린 대신, 동화는 우수상 두편만 뽑는 걸로 축소됐어요. (동화는 대상 후보작이 아니랍니다.)

대상 후보작인 소설들은 홈페이지에서 독자 투표도 진행했답니다. 본선에 오르신 분들, 얼마나 떨리셨을까요!


저도 이렇게 본선 진출 됐다는 메일을 받고 얼마나 긴장되고 두근 거렸는지 몰라요. 9월 말 발표라기에 희망고문하듯, 하루 하루가 떨렸습니다.

그리고 딱 일주일 뒤인, 지난주 금요일 최종 당선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찌나 기쁘던지요!


수상자들에겐 이런 혜택이 있다는데, 부디 '원소스 멀티유즈'의 기회를 얻는다면 좋겠습니다. (작가라면 이런 꿈 한 번씩은  가져보겠지요?)

8개월 된 아기랑 씨름하며, 이 악물어야 원고지 몇장 채워가는 요즘... 지금처럼 하면 된다고, 괜찮다고, 잘하고 있다고 격려받는 듯 합니다. 다행이고, 다행입니다.


Comment +4

  • 2018.09.13 16:53

    비밀댓글입니다

  • 가을홍옥 2018.09.14 11:09

    작가님! 축하드려요! 오랜만에 왔더니 이런 경사가 있었네요. 제목만 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직 기어다니는 어린 아기 데리고 정말 수고 많이 하셨어요. 딸도 엄마 자랑스러워 할 거예요. 얼른 읽어 보고 싶네요. 다양한 콘테츠로 만들 수 있지만 책은 기본으로 나오는 거죠? ㅎㅎ

    • 감사합니다^^ 선생님 남겨 주시는 댓글이 굉장히 큰 힘이 된답니다 :) 책은 출간되고, 정말 잘 연결 된다면 이런저런 특전을 누릴 수 있어요. 좋은 인연으로 연결되길 기도해야겠습니다. 멋진 일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건필 중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