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안녕하세요? 동화작가 김정미 입니다.

2018년 시작과 함께 매우 귀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바로 대구강북노인복지관인데요.
이곳에서 진행중인 <할아버지학교 시즌2: 휴먼북 소통하다>  프로그램의 운영위원으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할아버지학교는 은퇴한 할아버지들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작년에는 할아버지들이 직접 글을 써서 그 내용을 책으로 엮으셨는데 올해에는 그림책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해요.

그림을 통해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본인들의 삶을 스토리텔링하는 것이지요.

사랑의열매와 대구강북노인복지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하고 있답니다.

저는올해 1월 5일, 아가를 출산했는데요. 조리원에서 몸조리를 하고 있을때 복지관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 받았지만 육아 새내기인 저는 지레 겁을 먹고 다른 작가님을 소개해주었어요. 그때 얼마나 슬펐는지 모릅니다.

제가 엄청 관심 있는 분야였거든요. 점점 고령화 되는 사회에 노인들의 은퇴후 삶을 재정립하고, 어르신들의 재능을 있어야 한다고 늘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바로 이러한 일에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회가 생기고도 참여하지 못해 얼마나 슬프던지요. 다행히 복지관에서 저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겨 주어 운영위원으로의 임무를 주셨습니다.


저는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할아버지 학교가 성공적으로 끝날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아이디어를 제공하게 됩니다.

1차 자문회의가 끝났고요,  현재 할아버지 학교는 입학식을 마치고 열심히 진행중입니다.


어떤 멋진 일들이 펼쳐질지 궁금하시다고요? 또다시 소식 전할게요^^


안녕하세요?
동화작가 김정미입니다^^

2014년 전북일보 동화부문 당선작인 동화 <붕어빵 잉어빵 형제>가 전자책, 오디오북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리디북스를 비롯한 전자책을 구매할수 있는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가격은 3000원! 웬만한 커피 한잔 값보다 싸지요^^

저는 늘 "어떻게하면 재미난 일들을 많이 할 수 있을까" 늘 궁리하며 사는데요. 막상 일을 벌일 능력이 부족해 바람만 갖고 끝날 때가 많은데 주변의 멋진 분들이 항상 저를 재미난 모험으로 이끌어주세요.

이번 전자책 출간 역시 제가 좋아하고 믿는 솔앤유 출판사의 제안으로 선뜻 참여하게 됐어요. 유지영 작가님께서 직접 귀여운 삽화를 그려 주셨답니다.

작년 12월 말에 발간 되었고 리디북스 아동도서 부분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또, 오디오북으로도 출간되어 <오디언>이라는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선호하시는 독자분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화작가 김정미 입니다. 출산과 육아로 언 4개월이나 블로그 활동이 뜸했네요^^

딸아이는 어느덧 백일을 맞이했고, 조금 숨 돌릴만해지니 또 새로운 일을 맡게 됐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과 소식을 함께 나눕니다.

매주 금요일, TBN 대구교통방송(라디오)에 출연합니다.

봄개편을 맞이해 동화로 세상을 읽는 프로그램을 맡게 됐습니다. 5시 <금요매거진> 중 <동화로 보는 세상>이라는 신설 프로그램인데요, 대구 방송이지만 라디오 어플을 다운 받으면 들을수 있답니다. 퀴즈도 나가고 상품도 드려요!

FM라디오 103.9MHz

매일 아나운서가 동화의 몇몇 구절을 낭독하고, 금요일에는 제가 스튜디오에 나가 동화와 이슈거리들을 엮어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이번주에는 허가람 작가의 <숲속 괴물 몽테크리스토>, 다음주에는 천효정 작가의 <아기 너구리 키우는 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좋은 작품 많이 소개해 드릴게요.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
함께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