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 김정미의 창작놀이터

안녕하세요?
동화작가 김정미 입니다.

TBN대구교통방송 라디오 <동화로 보는 세상> 프로그램에서 그동안 이야기 나눴던 동화를 소개합니다.

진즉에 기록했더라면 한편 한편 상세히 남겼을텐데, 어느덧 22번째 동화를 소개할 때가 되어서야 블로그에 포스팅할 생각을 했지 뭐예요.

이미지는 제가 실제로 아이템 정리한 노트를 캡쳐한 거랍니다. 옆에 키워드도 상세히 정리한 게 있는데, 고건 살짝 잘랐습니다. 아마, 책을 읽어보신 분은 금방 연결고리를 찾으실 거예요.

<동화로 보는 세상>은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어린이의 마음 즉, 동심을 다시 되새기고 생각해봤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획되었어요.

점점 세상은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폭력과 범죄, 미움, 차별, 학대.. 그리고 점점 깊어지는 혐오 의식.

이러한 사회적인 이슈와 문제들을 동화 한권을 통해 짚어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혹, 자녀와 독후활동을 하고 싶다거나 책 한권을 통해 다양한 대화를 이어가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매주 금요일 5시 TBN대구교통방송 <동화로 보는 세상> 청취해 주세요. (퀴즈도 나가니 상품 찬스 놓치지 마시고요 ><)

<덧>
동화는 더이상 아이들만 읽는 텍스트가 아니랍니다. 아이의 눈으로 그린 세상, 아이들 모두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손질된 문장 덕에 쓱쓱 읽히고 책 읽는 맛도 더욱 커집니다. 독서에 자신감도 가질 수 있고요.

그리고,
동화를 통해 깊어집니다.
타인을 이해하게 되고,
잊고 지냈던 소중한 것들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지금, 동화를 읽으세요^^